회사소개

회사소개

SW 기초 교육 커리큘럼

피지컬 컴퓨팅 교육 커리큘럼

CODABLE?

CODABLE(코더블)은 ‘code + able’의 합성어입니다.
코딩으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상상하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고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코더블은 다양한 코딩 경험을 전파할 수 있는 내·외부 조력자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코딩 교육 커리큘럼 개발 회사입니다. 코딩 교육을 위해 적절하며 건전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W 기초 교육 커리큘럼

CODABLE의 전체 커리큘럼은 초등, 중등, 고등, 대학, 초등 방과후 학교, 선도학교, 자유학기제 등에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내고 소프트웨어 교육의 장기적인 교육 플랜을 만드실 수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교육 목적에 맞도록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CPS 모델(창의적 문제 해결 모델)’과 STEAM 교육, 교과 연계가 함께 적용된 재밌는 커리큘럼입니다.

‘코더블’의 모든 교재들은 앞으로 배우게 될 상위단계가 모두 기초부터 고려되어 만들어집니다.

스크래치나 엔트리 등을 기초부터 배우게 되더라도 그 안에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상위 개념들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습니다. 하지만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학습자에게는 이런 상위 개념들이 보이지도 않으며 학습을 강요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따라하고 익히면서 자연스럽게 개념들이 익혀지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상위 단계 학습을 할 때 ‘아! 이건 예전에...’라고 말하게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SW 기초 교육 커리큘럼으로 스크래치, 코듀(KODU)가 준비되어 있으며 엔트리 교육 자료를 빠른 시간 안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EPL 언어의 특징인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쉽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CT 교육과 창의적 문제 해결에 대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피지컬 컴퓨팅 교육 커리큘럼

스크래치 2.0, 엔트리, 스케치(아두이노)에 모두 호환이 되는 ‘코드이노(CODEino)’ 보드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피지컬 컴퓨팅 교육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다른 피지컬 컴퓨팅용 하드웨어와는 다르게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폭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두이노 같은 범용적인 센서들을 코드이노와 함께 활용하여 코딩해 보세요.

우리가 꿈꾸는 세상

CODABLE이 꿈꾸는 세상은 코딩 교육(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세상의 모든 것들을 아울러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보자는 것입니다. 사람이 사람을 이해하고 그 이해의 범주 안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보는 캠페인을 하고 싶습니다.

학문? 경험!

코더블은 코딩 교육에 학문적인 접근을 지양합니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코딩 교육은 캠페인의 일환이며 캠페인은 캠페인일 뿐입니다.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자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크리에이터 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교육을 통해 혹은 자신만의 작업을 통해 경험해 보자는 것입니다. 코더블은 ‘경험’을 토대로 한 다양한 체험 교육을 지향합니다.

지켜봐 주시고 두 손 잡아 후원해 주십시오. 진정성있는 코딩 교육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우리가 믿는 슬로건은 그저 한 가지입니다.

상상을 경험으로 창조로!
교육은 세대 간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